[보도] 드론프릭, 드론국가자격증 위한 ‘DF 시뮬레이터’ 개발…높은 호환성 강점 – 경기일보

2021년 10월 15일

 

㈜드론프릭이 순수 국내 개발진의 노력으로 드론국가자격증 실기교육 등을 위한 ‘드론프릭 시뮬레이터(DF 시뮬레이터)’를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드론프릭은 경기 성남시에 있는 항공기·드론 관련 제조업체다.

업계에서는 드론프릭이 언리얼4(Unreal4) 엔진을 기반으로 DF 시뮬레이터를 제작해 개발 기간을 최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유사제품 대비 높은 완성도를 이끌어냈다고 평가한다.

드론프릭의 DF 시뮬레이터를 통해서는 드론을 조작하는 기초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고 드론국가자격증 실기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모의시험까지 체험할 수 있다. 또 모형항공기용 조종기와 시뮬레이터 전용 조종기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드론국가자격증 실기시험 준비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DF 시뮬레이터는 조종기 캘리브레이션 기능 중에서 가장 간편한 ‘스틱 범위 자동 인식 방식’을 도입해 PC에 대한 모형항공기용 조종기의 진입 장벽을 낮춘 상태다. 이와 함께 DF 시뮬레이터는 멀티콥터 비행제어에 이용하는 ‘PX4 Autopilot’의 파라미터를 적용해 실제 멀티콥터의 비행을 구현했다.

드론프릭 관계자는 “DF 시뮬레이터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기 때문에 드론국가자격증 취득 희망·예정자 등에게 활용 범위가 넓은 국산 시뮬레이터”라며 “DF 시뮬레이터를 이용하기 위한 PC 사양 등을 알아보려면 관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고 했다. 이어 “추후 업데이트 등을 통해 조작감과 비행성을 실제에 준하는 기능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민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